본문 바로가기
건강

이석증 병원 다녀온 후기, 자가치료

by 쵸코00 2022. 3. 11.

안녕하세요~ 쵸코입니다.

이석증으로 고생후 며칠이 지나 병원을 가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을 하다가 그래도 다녀와 보는게 나을것 같아서 다녀오고난 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이석증 병원 어디로?

 

주변에 이석증을 경험해 본 사람들이 많아서 지인들의 얘기를 통해 저는 동네 잘한다는 이비인후과를 방문했어요. 대학병원에 가신분들도 있더라고요. 대학병원에 가신 분들은 굉장히 심한 어지럼증으로 토와 멀미를 심하게 하셨거나 어지럼증이 자주 발생하신 분들이었어요. 

 

저 같은 경우는 처음 어지럼증과 두번째 어지럼증간에 텀이 좀 있었어요. 처음 어지럼증은 구토나 멀미증상이 없어서 잠깐 누워있다가 일어나니 괜찮았어서 그냥 무시하고 넘어갔던거 같아요. 그렇지만 이석증이라고 인지는 하고 있었어요. 두번째 어지럼증이 발생했을때는 너무 무서웠어요. 어지럼도 있었지만 멀미와 구토 증상때문에 더 힘들었던거 같아요.

 

이석증이 있었던 지인에게 전화해서 병원 섭외를 마친후 바로 방문하면 좋았겠지만 일요일이어서 휴진상태였어요. 소아과만이 진료중이었고 이석증 진료가 가능한지 물어본후 소아과로 갔습니다. 어지럼증은 약간 진정된 상태였고 증상을 말씀드리니 이석증 같다며 약을 처방해 주셨습니다. 그이후 어지럼증은 더이상 며칠이 지나도 나오진 않았어요. 

 

 

이석증 어지럼증 언제?

 

제 경우는 아침에 일어날때, 특히 누운상태에서 오른쪽으로 몸과 머리를 돌릴때 어지러운 증상이 나타 났습니다. 정확히 그 동작, 그 위치로 돌릴때 천정이 빙글빙글도는 어지러운 증상이 나타났어요. 그럴때는 눈을 감고 진정되길 기다렸어요. 무조건 움직이면 토하거나 몸이 바닥에 고꾸라질 수 있을것 같았어요. 

 

 

이석증 병원 재방문 후기

 

며칠이 지난후 실력있는 선생님이 계시다는 이비인후과에 방문했습니다. 이석증은 기본적으로 귀와 연관이 있기 때문에 이비인후과 방문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코로나 환자들과 환절기 감기로 고생하는 분들이 많아서 이비인후과는 정말정말 사람이 많았어요. 지금 이석증 증상이 없는데 진료가 될까 싶었는데 일단은 방문해서 속시원하게 의사의 진료를 받고 싶었어요.

 

15명의 대기를 거쳐 드디어 제 차례! 선생님께 제 증상을 말씀드렸더니 이석증이 맞는거 같다고 하셨고, 지금은 증상이 없으니 해줄게 없다고 하셨습니다. 약처방이 가능한데 이미 약이 있다고 말씀드렸더니 그럼 그냥 가고 증상이 생기면 다시오라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궁금한것 이것저것 물어보고 왔는데 해준게 없다며 진료비도 받지 않으셨습니다. 

 

일단, 이석증은 증상이 있을때 와야된다는것, 약은 증상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는것이지 없애지는 못한다는 것, 아침에 일어날때 불안하다는 얘길 드렸더니 첫번째 증상과 두번째 증상시 텀이 있었을 것이다. 그 사이에 안정이 되는데 꼭 다시 어지럼증이 생기지 않을 수도 있다. 걱정하지 말고 일상생활을 하라고 하셨습니다.

 

진료를 한 후에 그래도 마음에 안정이 됐어요. 저처럼 걱정되거나 힘드신 분들은 꼭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길 추천합니다. 이석증은 예방이 되질 않으니 너무 그 생각에 억매이지 말고 스트레스 받지말고 일상생활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이석증 자가치료

 

증상이 심했던 일요일!! 이러다 말겠지 하며 기다리다 어지럼증이 없어지질 않아 검색을 해보고 자가치료라는걸 알게됐습니다. 할까 말까 고민할 틈도 없이 유튜브를 보고 자가치료 하는 체조? 동작을 찾아보게 됐어요. 외국의 경우와 한국에 있는 모 병원의 체조? 가 있더라고요.

 

저는 한 블로그에 있던 외국의 영상을 먼저보았습니다. 그 영상에서는 침대에 걸터앉아 베개를 뒤에 두고 45도로 고개를 돌린후 왼쪽으로 쓰러지기 그다음 오른쪽으로 쓰러지기를 반복하는 동작이었습니다. 혼자는 무서웠기에 아이를 옆에두고 도와가며 그 동작을 했습니다. 그 당시에 어지럼증이 완전히 가시지는 않았고 멀미증상이 심했어요. 그래서 몇번하고 그만두었다가 병원으로 바로 갔던것 같습니다.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다시 이석증 증상이 나온다면 그 동작을 또 해보려고 해요. 제가 봤던 외국 동영상은 다시 찾으려니 찾기가 힘드네요. 그와 비슷한 영상이 있어서 이걸로 올려봅니다.

 

https://youtu.be/SNBSOvgWiTo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