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리뷰

부의 추월차선_책추천

by 쵸코00 2020. 3. 25.

부의 추월차선_부자들이 말해 주지 않는 진정한 부를 얻는 방법

엠제이 드마코 (저자)
차량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Limos.com'의 설립자. 30대에 자수성가한 백만장자 사업가이며 발명가.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그는 청소일을 하며 근근이 어머니를 부양했고, 허황 돈 꿈을 좇는다며 주변의 손가락을 받았다. 하지만 결국 그는 부자가 되는 특별한 공식 즉, 추월차선 법칙을 발견했고, 단시간 내에 수백억 대의 자산가가 되었다.

 

 

1장 부자 되는데 걸리는 시간 50년? 맙소사!

2장 제대로 공부하고 역경을 이겨내야 목적지에 도달한다

3장 가난을 만드는 지도 인도

4장 평범한 삶을 만드는 지도 서행 차선

5장 부자를 만드는 지도 추월차선

6장 지금 당신 인생의 운전대를 잡아라

7장 제한속도 없이 달릴 수 있는 멋진 길이 있다

8장 당신의 실행력이 당신의 최고 속도다


저자는 어린 시절 람보르기니 카운타크 를 보고 놀란다.  '드림카'를 실제로 보다니, 그런데 차주인은 기껏해야 25세 뭔가 맞지 않는다. 우리가 흔히 부자라고 생각하는 머리가 히끗하고 나이 든 남자를 상상했기 때문이다. 그게 아니라면 젊은 나이에 유산상속이나 복권 당첨을 생각할 수 있을 것이다.

갑자기 이런 생각이 든다. 직접 물어보자. "실례지만 직업이 뭔지 여쭤봐도 될까요?" "발명가란다" 저자는 너무 당황한다.

그날 추월차선과 새로운 진실을 발견한다. 하지만 방법을 몰라 찾아 헤매지만 실패와 우울증에 빠져 무기력한 나날을 보낸다. 어느 날 모든 걸 바꾸기로 다짐하고 새롭게 시작하기 위해  이사를 결심한다. 닥치는 대로 일하던 중 고객의 니즈를 발견 리무진 예약 웹사이트를 만든다. 웹사이트를 홍보하고 도움이 될만한 지식이라면 무엇이든지 습득했다. 그리고 마침내 회사를 매각하라는 전화를 받고 비싼 값에 매각하지만 얼마 가지 못한다. 팔았던 웹사이트를 다시 재매입하고 회사를 키운 후 엄청난 금액을 받고 다시 팔고, 드디어 백만장자가 된다.

저자가 회사를 매각하는 일은 하나의 사건으로 정점을 찍었지만, 그 성과는 과정이 있었기에 존재했다. 회사가 성장하기까지 기울인 노력과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다. 과정을 건너뛰려고 하는 사람에게는 절대로 사건이 일어나지 않는다. 그 뒤에 피땀 흘려 노력과 과정이 있다.


이런 성공스토리 어느 포스트에선가 흘려 읽는 흔한 스토리라고 생각한다면 우리는 인도와 서행 차선을 가고 있는 것이다. 서행 차선의 길!. 딱 지금 우리 삶의 길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좋은 교육, 좋은 대학, 좋은 직장, 쿠폰을 모으고, 카드를 자르고, 알뜰하게 살며 노후를 준비하는 우리들" 이것이 잘못됐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다만 생각을 바꿔서 인생의 추월차선을 타길 바라는 저자의 경험을 책에 녹여냈고, 굉장히 두꺼운 책이지만 읽기 쉬운 어체로 어려운 용어 없이 술술 읽히게 기록되어 있다. 꼭 한 번은 읽어볼 만한 책이고, 여러 번 읽는다면 더 좋겠다. 지금 주위를 둘러보며 부의 추월차선으로 올라탈만한 아이템을 찾아봐야 하나. 물론 피나는 노력이 필수로 필요하다. 그것을 견뎌내야만 추월차선에 올라탈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