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IT,생활정보

초간단 워드파일에 자필서명넣기

by 쵸코00 2021. 5. 11.

초간단을 워드 파일에 자필서명 넣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이력서나 개인정보 동의서에 자필서명을 넣고 문서는 메일이나 핸드폰을 보낼 때 자필서명이 필요할 때 출력해서 사인하고 다시 스캔하고 번거로움이 있어요. 이럴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초간단-워드파일-서명넣기
간단하게-워드파일-문서-서명넣기

 

초간단 계약서, 이력서, 동의서 등에 워드 파일에 자필서명 넣는 방법

 

워드파일서명넣기
워드파일서명넣기

서명파일 저장

자필서명을 워드 파일에 넣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보통 서명이라고 하지요. 워드 파일을 열기 전에 먼저 직접 사인한 파일을 만들어 두세요. 메모장에 서명을 그린 후 파일로 저장하기  서명 파일은 jpg나 png파일로 저장해두시면 좋습니다.

 

핸드폰으로 메모장이나 그림판 아무데서나 일단 싸인을 저장해 두고 작업을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워드파일을 열어주세요. 서명이 들어갈 위치에 마우스 커서를 옮겨주세요.

워드파일서명넣기
워드파일서명넣기Ssign-불러오기

서명 그림파일 불러오기

워드 파일을 열었나요. 워드 파일은 서명이 들어갈 파일입니다. 저장해둔 서명 그림파일을 불러옵니다. 그림은 상단에 메뉴 중에 삽입 메뉴에 그림 클릭하시면 됩니다. 

 

 

서명이 저장된 위치로 가서 그림 선택 후 삽입합니다.

워드파일서명넣기화면
워드파일-서명넣기-싸인-불러오기

서명 파일 사이즈 조절

서명 파일이 커서 크게 들어갑니다. 작다면 작게 들어가겠습니다. 작다면 늘리는 과정에서 이미지가 흐려질 수 있습니다. 서명 파일은 약간 큰 게 낫습니다. 크면 사이즈를 조절하면 되니까 크게 하십시오 파일 모서리에 대고 사이즈를 줄이시고 작업하면 편합니다. 그런 다음 사진처럼 오른쪽에 레이아웃 옵션을 클릭합니다. 여기서부터 헷갈리고 중요합니다. 잘 보고 정렬해야 합니다.

 

 

워드파일서명넣기
워드파일-서명넣기-싸인정렬

서명 파일 레이아웃 옵션 조정

워드 파일에 서명 넣기는 아주 간단하지만 많은 분들이 잘 모르셔서 알려드리는데요. 팁이 이 레이아웃 옵션에 있습니다. 서명 그림을 불러온 후 레이아웃 옵션에서 텍스트 뒤 요것만 클릭해주고 사이즈 조정하기를 합니다. 글자 앞에 있는 것보다 글자 뒤에 있어야 좋습니다. 글자 앞에 있으면 글자 수정 시 틀어질 수 있습니다.

 

 

 

워드파일서명넣기
워드파일-서명넣기화면설명

워드 파일 서명 위치 조정

예쁘게 싸인이 들어갔나요? 위치가 지맘대로 들어갈 수 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먼저 처음 서명을 삽입할 때 커서 위치를 잘못했거나 이미지가 너무 크거나 하는 경우입니다. 

 

시작할 때 커서 위치를 서명이 들어갈 적당한 위치에서 시작하세요. 이미지는 너무 크다면 줄여놓고 시작하세요. 그래도 이상하다 수정하고 싶다 하면 사진처럼 서명 근처로 마우스커서를 가져가면 저렇게 사방 화살표시가 나오고 배경에 깔아놓은 서명을 선택할 수 있게 바뀝니다.

 

워드파일서명넣기
워드파일-서명넣기조절

그러면 위치를 클릭후 적당한 위치로 옮겨주면 됩니다. 위치 조정이 쉬울 수도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적당히 잘 맞춰주십시오. 선택하면 나타나는 동그라미에 마우스 커서를 대면 조정이 가능합니다.

 

 

워드파일-서명넣기
워드파일-서명넣기-싸인조절

워드 파일 서명 넣기 텍스트 줄 바꿈 옵션

레이아웃 옵션이 안 나온다고 하면 서명 이미지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누르시면 텍스트 줄 바꿈 옵션이 나옵니다. 여기 선택 후 텍스트 뒤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생각보다 간단한데 원하는 위치에 나오게 하는 게 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제가 위에서 알려드린 대로 여러 가지 팁을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워드파일-서명넣기
워드파일-서명넣기완성화면

마지막으로 예쁘게 완성되었습니다. 워드 파일에 서명넣기 어렵지 않습니다. 사진을 불러오고 위치 조정, 텍스트 뒤로 들어가게 하면 됩니다. 말로 설명하면 어렵기 때문에 사진을 순서대로 첨부했으니 잘 따라 해 보세요. 이상은 초간단 워드 파일에 자필 서명 넣기였습니다.

 

댓글